📷영화 추천&리뷰📑

영화리뷰 ::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2021)" 상세리뷰 줄거리 (결말포함 쿠키 2개)

콩수비 2022. 6. 7. 10:49
반응형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포스터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감독: 데스틴 크리튼

출연: 시무 리우, 양조위, 아콰피나

장르: 액션, 모험, 판타지

개봉일: 2021.09.01., 네이버 평점 7.41, 다음 평점 5.1

상영시간: 126분, 누적관객: 174만

 


안녕하세요~ 콩수비입니다 ㅁㅅㅁ

또 다시 마블영화를 하나 리뷰해볼까 합니다ㅎㅎ

오늘 리뷰해볼 영화는요.. 바로바로..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바로 중국을 배경으로 한 마블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입니다.

 

코로나19로 영화 개봉이 뜸하던 시절에 마블에서 영화를 개봉해줘서 오랜만에 친구들과 영화를 보러간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마블영화치고는 누적 관객 수가 200만도 안되는.. 안타까운 영화라는 생각이드네요ㅜㅜ

 

대충 내용은 고대 중국에서 열 개의 팔찌, 텐 링즈의 힘으로 중국을 평정했던 웬우와 그 아들인 샹치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어둠의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웬우로부터 벗어나 평범한 일상을 살고 있던 샹치와 친구는 어느 날 습격을 받게 되는데,  샹치가 가진 무언가를 노리고 있는 듯합니다. 마냥 도망만 칠 수 없다는 생각이든 샹치는 반격을 하기 시작하는데...

 

세상을 지배하는 텐 링즈의 힘에 맞서 싸우는 샹치! 영웅의 배경과 탄생


대충 그런 내용입니다. ㅎㅎ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스틸컷 1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스틸컷 2

 

감상포인트 1: 중국 특유의 무술 액션과 마블이 만나 화려함을 더하다
감상포인트 2: 마블 영화에 중국의 문화를 잘 녹여낸 전반적인 분위기!
감상포인트 3: 매력적인 빌런과 영웅의 스토리를 잘 끌어냈다.

 

아직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여기서 멈추시고 한번 보고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쿠키영상은 2개가 있습니다!

 

 

 

 

 


<스포주의> 지금부터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줄거리(결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요약 스토리(결말포함)>
  과거 중국에는 텐 링즈라는 신비한 힘을 가진 열 개의 팔찌가 있었다. 그 힘을 가진 웬우는 중국을 평정하여 어둠의 세계를 지배하고 있었다. 한편, 평범한 일상을 살고 있는 샹치와 절친 케이티는 미국에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괴한들로부터 습격을 당하게 되는데 샹치의 목걸이를 훔쳐간다. 이 모든 상황이 어리둥절한 케이티는 샹치에게 무슨 일이냐고 묻자 샹치는 더이상 숨길 수 없어 과거를 얘기해준다. 
  알고보니 샹치는 웬우의 아들이였고 어릴 때부터 암살 훈련을 받아왔던 것이었다. 샹치의 소중한 목걸이를 훔쳐갔기에 자신은 다시 되찾으러 가야한다고 했으나 케이티는 그를 따라 마카오로 가게된다. 괴한을 추적해 한 파이트클럽에 참가하게 되었고 거기에서 동생 쑤 샤링을 발견하게 된다. 샤링에게도 같은 목걸이가 있었는데 누군가 그 목걸이를 노리고 있다고 알려준다. 그 때, 건물에 다시 괴한들이 들이닥치게 되고 하나 둘 처치하려던 찰나 웬우가 등장하게 된다. 알고보니 웬우가 암살자들을 시켜 그들을 공격했던 것, 웬우의 힘에 결국 샹치와 동생 샤링은 웬우의 본거지로 끌려가게되고 웬우는 오랜만에 만난 아들, 딸에게 이야기를 전해준다.
  웬우는 어느날부터 죽은 아내가 살려달라는 목소리를 듣게 되었고 아내를 살리기 위해서는 특별한 마을로 가는 열쇠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 열쇠는 아내가 샹치와 샤링에게 물려준 목걸이였고 이제 열쇠를 손에 쥔 웬우는 길을 열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무언가 잘못된 것을 직감한 샹치와 샤링은 웬우에게 협조하는 것을 거부하고 도망쳐 그 마을로 먼저 가는 방법을 찾아낸다. 신비한 마을에 도착하여 곧 웬우가 공격해올 것을 알려주고 전투태세를 갖추는데 웬우의 힘에 밀리게 된다. 웬우는 마을의 호수 너머에 있는 한 동굴에서 아내의 목소리가 들렸고 그 동굴의 결계를 부수려고하는데 알고보니 봉인되어있던 괴물 용에게 현혹된 것이였다. 웬우와 샹치의 대결을 하다가 샹치 또한 텐링즈를 다룰 수 있게 되고 그러던 와중에 결계가 풀린 동굴에서 괴물 용이 나타나자 좌절한 웬우는 넋이 나갔는데 샹치는 신비한 마을에 숨어있던 전설의 용을 일깨워 같이 괴물 용을 처치한다.

 

저는 이 영화를 어찌어찌하다보니 두번이나 보게 되었어요. 두번째 볼 때는 왜 이렇게 평점이 낮지?하며 봤는데

 

영화가 쪼금 루즈한 부분이 있긴 있더라구요.(두 번째니까 당연한건가?)

 

그래도 전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ㅎㅎ,제가 느낀점을 리뷰해볼까 합니당.


느낀점 1: 중국무술+텐 링즈 액션.. 멋있다. ★

- 제가 옛날 이소룡, 성룡 이런 중국 무술영화를 즐겨본건 아니지만 그래도 티비 채널 옮기면서 대충 본 기억은 있어요

그래서 그 특유의 효과음과 액션을 본 적이 있는데 이번 영화에서는 작정하고 버스씬, 대나무 비계 씬, 슬로우모션하면서 얼굴보여주면서 뱅글뱅글 도는 씬, 그리고 마지막 싸움씬까지 기존 마블영화와는 조금 다른 액션을 즐길 수 있었어요!  거기에다가 마블원작에서는 텐링즈가 팔찌가 아닌 반지였다고하는데 반지는 인피니티 스톤이랑 좀 겹친다해서 팔찌로 바꿨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아요. 여태 본 적 없는 참신한 무기에 10개의 팔찌를 이용한 액션이 진짜 멋있어요. 

 

느낀점 2: 만약 한국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마블 영화가 나온다면 이 정도가 가능할까?

- 이 영화에는 중국을 알리고자하는 중국 문화가 다양하게 녹아있는 것 같았어요. 기본적으로 무술, 대나무 숲, 대나무 비계, 신비한 마을에서의 분위기, 용 등등. 그런데 이 영화를 아주 싫게 본 친구는 영화가 중국뽕이나 동북공정 느낌이 난다고 구미호 닮은 동물을 넣는거나 뭐 마카오.. 그런 것들을 거슬려하더라구요. 저는 사대주의는 아닙니다만 그냥 영화내용만 봤을 때 그래도 중국을 알리고자하는 그 목적은 잘 달성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국 배경으로 만들 땐 어떻게 해야될까 싶었어요

 

느낀점 3: 이미 많은 서사가 있는 현재의 MCU에 샹치라는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합류시켰다!

- 마블영화 시리즈는 이미 너무 오래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영웅을 등장시키기엔 좀 뜬금없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어요. 저는 캡틴마블이 갑자기 등장했을 때 그런 느낌을 받았었는데 샹치는 이 영화 한 편만으로 탄생 배경부터 현재 MCU 합류까지 자연스럽게 해냈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텐 링즈라는 내용이 아이언맨3에서 조금 나온 떡밥이기도 하고 적당히 잘 녹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느낀점 4: 주인공 같은 빌런 쑤 웬우, 양조위

- 저는 양조위라는 배우를 잘몰랐는데 확실히 비쥬얼만 봐도 뭔가 유명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알고보니 중국에서는 엄청난 배우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영화 캐릭터에서도 단순한 빌런이 아닌 아내에 대한 사랑만으로도 설득력도 있고 연민을 끌어내서 더욱 매력적이였어요.

 

느낀점 5: 엔딩씬.. 왜 그래야만 했을까

- 이건 저만 느꼈을 것 같긴한데 혹시 보신 분들 마지막 전투씬에서 샹치가 괴물 용을 어떻게 죽였는지 기억나시나요?? 공중에서 텐링즈를 다루는 샹치가 괴물용의 몸 속으로 텐링즈를 보냅니다. 그러곤 하늘에서 떨어지면서 샹치는 필살 포즈를 취하며 (ㄴㅇㄱ- 이런식으로 손을 ㄴㄱ모양으로 하면서) 괴물용 몸 속에있던 텐링즈가 터지면서 괴물을 처치하게 됩니다. 그 때, 저는 들었던 생각이 아니 저런 식으로 끝낼거면 왜 한 세월걸려서 하늘에서 떨어졌냐는 생각이들더라구요ㅋㅋㅋ오히려 그냥 조금 진부할지라도 확실한 쾌감을 줄 수 있는 방식으로 떨어지면서 주먹으로 내려찍으면서 펑~하면 얼마나 더 속 시원했을까 싶었어요

 


 

그래도 제가 영화관에서 두번이나 본 만큼 나름 재밌었던 것 같아요

 

 

샹치라는 캐릭터 + 텐링즈 액션을 이제 마블 어벤져스에서 또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랜만에 정감가는 캐릭터 하나 나온 듯합니다..ㅎㅎ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개인적인 평점 8.3점

 

중국을 알리고 샹치도 소개하고! 두 가지의 목적을 '잘' 달성한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