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정보⚽

한강 런닝(러닝)코스 추천 :: 노들섬~이촌~잠수교~반포~동작대교

콩수비 2022. 7. 23. 15: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콩수비입니다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으면서 달리기 운동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제가 직접 뛰어보면서 괜찮은 코스 있으면 소개해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그 첫 코스는 제 최애코스 노들섬 ~ 이촌 ~ 잠수교 ~ 반포 ~ 동작대교 코스입니다.

- ▷:시작점 ⊙: 도착점

- 코스: 노들섬(출발) ~ 이촌한강공원 ~ 반포대교 북단 ~ 잠수교 ~ 반포한강공원 ~ 동작대교

- 총 거리 : 7km- 소요시간 : 50분- 난이도 : ★(적당한 거리, 잠수교 구간 약간의 오르막&내리막)

- 볼거리 : (구간마다 볼거리가 다양함, 한강조망)
- 트랙상태 : (일부 구간 바닥이 질척하거나 콘크리트)
- 쾌적함 :(날씨에 따라 다르나 한 여름엔 벌레가 조금 있음, 사람이 어느정도 있는편)
- 교통편 : 버스(추천) or 이촌한강공원 주차장
(노들섬 경유 버스 노선: 150, 151,152, 500, 501, 504 ,506, 507, 605, 742, 750A, 750B, 752, 6211, N15)


 

저는 버스타고 노들섬 버스정류장에서 시작했어요
노들섬 버스정류장은 버스노선이 엄청 많이 다녀서 교통이 편리하더라구요

저는 처음 노들섬~ 한강대교북단까지는 가볍게 몸풀면서 걸어갔어요
(스트레칭 충분히 해주셔야 합니다!)


한강대교 북단에 있는 계단을 내려와서 한강변쪽으로 내려옵니다
엘리베이터도 있어요

저는 저 선을 출발선으로 정해놓고
아~무리 뛰기싫은 날이더라도 딱 저길 넘어서는 순간 일단 뛰기로 했어요
자동반사마냥 시작하니까 뛰기 싫은 날에도 뛰게 되더라구요

오른쪽에 한강을 끼고 뛰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이 날은 날씨가 좀 흐렸지만 하늘도 맑고 적당히 선선한 날은 진짜 기분좋아요
오른쪽 사진은 동작대교 부근입니다!

동작대교 너머서는 조금 풀숲이 우거진 길이 나와요
구간별로 풍경이 달라져서 뛰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ㅎㅎ
드디어 잠수교가 보이네요

잠수교의 총 길이는 1.5km인데 오르막길&내리막길이 있어요!
불태운다는 느낌으로 포기하지 않고 계속 뛰는 맛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세빛섬이 보이네요)

반포한강공원 쪽으로 오면 사람이 엄청 많아요
(근데 이날은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요)


또 안쪽으로 들어오면 체육시설이 있는데 턱걸이, 평행봉 이런게 있어서 좋더라구요
심지어 벤치프레스 한 30kg 짜리도 있습니다.
운동도 가볍게하고 다시 뛰었습니당


드디어 동작대교가 보이네요!ㅎㅎ길마다 다른데 비와서 그런지 진흙이 있는 구간도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나 계단으로 동작대교 위로 올라가면 버스정류장이있어요


버스 노선이 502번. 0411번 두 개 밖에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아무튼 뿌듯한 런닝이었습니다!!


(워치를 조금 늦게 켜서 거리가 덜찍혔네요)


각 구간마다 주변 풍경이 조금씩 바뀌어서 보는 재미도 있고

오르막&내리막길도 있어서 단조롭지 않고!

편의점이나 운동기구도 중간중간에 있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코스입니다.

한번 뛰어보세요!!

코스도 재밌고 볼거리가 다양한
한강 노들섬~이촌~반포~동작대교 런닝코스

[카카오 채널]

 

콩숩스 데일리라이프

콩숩스 데일리라이프 [맛집카페/영화/재테크투자]관련 정보 받아가세요!

pf.kakao.com

"카카오 채널 추가하시고 정보 받아가세요!!"

반응형